국내뉴스

경찰, 배현진 습격 중학생 송치… 언론 관심 받으려 우발 범행

매일이슈5 2024. 2. 28. 13:55
반응형

경찰,  ' 배현진 습격 '  중학생 송치…  우발적 단독 범행 결론

 

" 언론 관심 받기 위해 범행 " 판단
  특수상해 혐의 적용 불구속 송치

 

 

 

 

 

 

최근 발생한 중학생 A군이 국민의힘 의원 배현진을 습격한 사건에 대한 경찰의 조사 결과가 공개되었다. A군의 범행을 언론의 관심을 끌기 위한 우발적 단독 행동으로 결론내린 경찰의 설명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설명하겠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A군은 최근 서울 강남구에서 국민의힘 의원 배현진을 둔기로 습격한 혐의로 검찰에 송치되었다. 

강남경찰서는 A군의 특수상해 혐의를 밝히며, A군의 평소 성향과 과거 행동 전력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범행 동기를 "언론 등의 관심을 받기 위한 것"으로 분석했다. 

 

 

 

 

 

 

 

경찰은 A군이 배 의원을 범행 대상으로 선정한 이유나 정치적 동기를 찾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사건의 발단은 A군이 연예인 지망생을 만나러 간 현장에서 우연히 배 의원을 마주친 것으로 파악되었다. A군은 배 의원의 사전 일정을 알지 못했으며, 범행 계획이나 공모 의혹은 확인되지 않았다.

 

 

 

 

 

 

 

 

 

범행 당시 A군은 돌로 배 의원 머리를 공격하며 특수상해 혐의를 받았고, 이후 경찰에 의해 체포되어 정신 의료 기관에 응급입원되었다. 경찰은 사건의 경위와 범행 동기 등을 수사하기 위해 수사전담팀을 꾸려 조사를 진행했으며, 피의자의 주변인들과 목격자 등을 조사하고 휴대전화와 노트북 등에서 포렌식을 실시하여 피의자의 통화 내용과 계좌 거래 내역을 분석했다.

 

 

 


경찰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A군의 행동은 우발적이며 언론의 관심을 끌기 위한 것으로 해석된다. 이러한 사건은 정치적인 동기가 아닌 개인의 특수한 동기와 우연한 상황에서 발생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앞으로의 수사를 통해 A군의 정확한 동기와 범행 배경이 드러날 것으로 예상되며, 이 사건은 언론과 시민들에게 큰 충격을 주고 있는 상황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