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뉴스

서울 → 부산 7시30분… 귀성길 고속도로 오늘이 가장 막힌다

매일이슈5 2024. 9. 15. 11:46
반응형

추석 연휴  둘째날  귀성 행렬 이어져…   서울 → 부산  7시간 30분

 

596만 대 이동 예측!   추석 귀성 · 귀경길 교통 상황 총정리

 

고속도로  교통 혼잡 주의!   추석 둘째 날 교통   소요 시간 분석

 

 

 

 

 

 

 

 


추석 연휴 둘째 날인 15일 일요일, 고속도로 양방향에 차량이 몰려 극심한 정체가 예상된다. 연휴 기간 중 가장 혼잡한 날이 될 것으로 보이며, 전국 고속도로 상황에 대한 전반적인 교통 예상과 주요 구간의 정체 상황을 제공한다.

 

 

 

 


한국도로공사는 이날 전국에서 약 596만 대의 차량이 고속도로를 이용할 것으로 예측했다.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52만 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42만 대가 이동할 것으로 예상되며, 귀성 방향은 정오부터 오후 1시 사이에, 귀경 방향은 오후 4시에서 5시 사이에 정체가 가장 심할 것으로 보인다.

 

 

 

 

 

 

 

 

 

 

 

 


서울 요금소를 기준으로 주요 도시까지 예상 소요 시간은 부산 7시간 30분, 울산 7시간, 목포 6시간 40분 등으로 나타났다. 반대로 각 도시에서 서울로 오는 소요 시간은 부산 5시간 10분, 울산 4시간 40분 등이었다. 

 

 

 

 

 

 

주요 고속도로 구간별로는 경부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서울양양고속도로 등에서 정체가 발생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구간별 혼잡 상황도 전해졌다.

 

 

 

 

 

 

 

 

 

 




이번 추석 연휴 둘째 날에는 전국적으로 극심한 교통 정체가 예상되므로, 운전자들은 실시간 교통 정보를 확인하고, 예상보다 더 긴 이동 시간을 고려해야 할 필요가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