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뉴스

애플의 새로운 승부수, '비전 프로'의 출시와 성공적인 시장 공략

매일이슈5 2024. 1. 23. 10:40
반응형

애플 vs. 마이크로소프트, 비전 프로의 성공으로 이어진 두 기업의 주가 변화
애플의 혁신, 비전 프로의 예상을 뛰어넘은 성과와 글로벌 시장 독주

 

 

 

 

 

 

 

 

비전 프로, 3일 만에 20만대 팔렸다…애플 시총 1위도 탈환

애플이 최신 제품인 '비전 프로'의 미국 내 사전 판매를 시작한지 3일 만에 상당한 성과를 거뒀다. 이 기기는 예상치의 2배에 가까운 20만대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기존 예상을 뛰어넘었고, 이로써 애플은 시가총액 1위 자리를 탈환하는데 성공했다.

 

 

 

 

 

 

 

 


애플 전문가인 궈밍치 TF증권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비전 프로의 사전 판매는 지난 19일부터 시작되었으며, 3일 만에 약 18만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초기 예상치는 8만대 수준이었지만, 열성적인 애플 팬들과 얼리어답터, 일부 기업 구매자들의 높은 관심으로 인해 이를 크게 뛰어넘었다. 업계에서는 올 해 비전 프로의 연간 판매량을 50만대로 예상했으나, 3일 만에 3분의 1을 달성함으로써 예상치를 상당히 초과했다.

 

 

 

 

 

 

 

 

 


비전 프로의 흥행으로 애플의 주가는 상승하였고, 22일 뉴욕증시에서는 전 거래일보다 1.22% 상승한 193.89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이로 인해 애플의 시가총액은 3조 달러를 넘어섰으며, 마이크로소프트를 앞질렀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는 상승하지 않고 0.54% 하락하여 시총 2조9470억 달러를 기록했다.

 

 



애플의 비전 프로는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 성과를 거둬내며, 이로써 애플은 시가총액에서 1위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다. 그러나 궈밍치는 초기 흥행이 이어지는 동안에도 수요가 빠르게 줄어들 수 있다는 우려를 표명하였다. 이에 애플은 이후 제품의 지속적인 성과와 수요 변화를 주목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