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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배달비 0원 시대? 쿠팡이츠 이어 배민도 무료배달 시작

매일이슈5 2024. 4. 2. 1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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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이츠 · 요기요 이어  배민까지… '무료 배달'  경쟁 뜨겁지만 진짜 공짜일까?

 

배민, 1일부터 알뜰배달 서비스 배달비 무료

쿠팡이츠가 무료 배달 개시한 지 일주일 만
요기요도 같은 날부터 멤버십 구독비 인하

 

쿠팡이츠 선공에 배민도 '배달비 제로'…  배달 3사 극한 경쟁,  승자는 누가?

배달 시장의 무료 배달 전쟁 : 소비자 혜택 vs. 업계 우려

 

 

 

 

 

 

 

배달업체 3사 극한 출혈경쟁
국내 배달 플랫폼 업체들이 이젠 ‘배달비 제로’를 놓고 제4라운드 경쟁에 돌입했다. 

 

 

 

 

 

 

 


배달비 제로 정책 도입
- 배달망 넓히기, 배달 속도전 경쟁, 라이더 확보전 등 치열한 경쟁 끝에 3사가 아예 배달 서비스를 하면서 배달비는 받지 않겠다는 정책을 내걸고 경쟁 시작.
- 이전에는 배달비가 소비자와 음식점주가 절반씩 부담하는 형태였음.

 



쿠팡이츠의 무료 배달 정책
- 쿠팡이츠가 유료 멤버십 회원에게 배달 서비스를 무제한 무료로 제공하는 정책을 시작.
- 배달의민족도 무료 배달 정책을 펼친 반격.

 

 


배달의민족의 대응
- 고객이 배달비에 따라 주문 음식값 10% 할인 또는 무료 배달 중 선택할 수 있는 정책 시행.

 

 

 

기타 경쟁사의 대응
- 요기요도 무료 배달을 적용한 구독제 요금을 낮추면서 경쟁에 참전.

 

 

 

 

 

 

 

지속 가능성과 업계 관계자들의 우려
- 무료 배달을 계속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됨.
- 배달업계는 지속 가능성과 자금력에 대한 우려를 표명.
- 배민은 시장 점유율 방어에 나설 예정이며, 현재까지 연속적인 흑자를 유지하고 있음.

 

 

 

 

 

 


국내 배달 시장에서 무료 배달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으며, 이는 소비자에게는 혜택이 되지만 업계에는 지속 가능성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각 업체는 자사의 지배적 위치를 확보하고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경쟁을 이어가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경쟁이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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