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뉴스

담대한 도전 尹, 우주항공청장 윤영빈 · 본부장 존리 인선

매일이슈5 2024. 4. 24. 17:19
반응형

"담대한 도전"   尹,  우주항공청장 윤영빈 · 본부장 존리 인선

 

"한국 우주개발의 새로운 시작 : 우주항공청 인선과 함께"

 

 

 

 

"우주항공 분야의 국내외 최고 전문가들이 모였다 : 우주항공청 인선 소식"

 

 

 


한국의 우주 개발과 항공 분야에서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새로운 조직인 우주항공청이 내달 27일에 출범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에 따라 윤석열 대통령은 우주항공청의 초대 청장과 주요 직책에 대한 내정자를 발표했다.

 

 

 

 

 

 

 



우선, 초대 청장으로는 윤영빈 서울대 항공우주공학과 교수가 내정되었다. 윤 교수는 학문적인 역량과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우주 분야에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연구자로 소개되었다. 그는 우주 분야의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국내외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는 인물이다.

 

 

 


또한, 우주항공청의 차장에는 노경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개발정책실장이 내정되었다. 노 실장은 학문적 전문성과 행정 능력을 겸비한 인물로 소개되며, 우주항공 분야에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적임자로 선정되었다.

 

 

 

 

 

 

 

 


임무본부장으로는 존 리 전 나사본부장이 임명되었다. 존 리 내정자는 미국에서 다양한 우주 프로젝트를 관리해온 경험이 풍부하며, 우주항공 분야의 국제적 전문가로 소개되었다.

 

 



우주항공청은 우리나라의 우주 개발을 새로운 차원으로 이끌어나갈 조직으로서의 역할을 맡게 될 것이다. 윤석열 대통령은 내정된 인재들의 능력과 역량을 강조하며, 우주항공 분야에서의 성과를 통해 국가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이와 함께, 우주항공청의 설립은 우주 개발의 새로운 출발이며, 국민의 미래를 위한 희망과 꿈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