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1/02 5

2024년 정치의 흐름을 좌우할 '김건희 특검법' 논의의 시작

특검법안 논란, 정부와 국회의 대립 속 윤석열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가능성 새해 첫 날, 윤석열 대통령의 대표적인 과제 중 하나로 떠오른 '김건희 특검법' 논의가 예상보다 빨리 정치 무대에 올라왔다. 2일 오전 10시로 예정되었던 국무회의는 김건희 특검법과 관련된 정부 이송일정 등을 감안해 오후 2시로 연기되었다. 이로 인해 윤석열 대통령이 이날 '김건희 특검법'에 대해 즉각적으로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국무회의 연기에 대한 관계자 설명에 따르면, 국회를 통과한 특검법안이 오전 중 정부(법제처)로 이송될 가능성이 제기되었다. 이에 대비해 국무회의 일정을 조정하고, 윤석열 대통령이 특검법에 대한 입장을 내놓을 적절한 시간을 마련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야당(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2..

국내뉴스 2024.01.02

만능 엔터테이너 조혜련, 미디어랩시소와의 화려한 전속계약 소식!

만능 엔터테이너 조혜련, 미디어랩시소와의 화려한 전속계약 소식! 끝없는 역주행, '아나까나'의 주인공 조혜련의 새로운 시작! 방송인 조혜련이 송은이가 대표로 있는 미디어랩시소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미디어랩시소는 2일 조혜련과의 계약에 대한 기쁨을 표현하며 앞으로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라 밝혔다. 조혜련은 1992년 KBS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해 방송인, 뮤지컬 배우, 가수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는 만능 엔터테이너로 손꼽힌다. 특히 2005년 발표한 곡 '아나까나'는 역주행 인기를 끌며 조혜련의 활동을 크게 알렸고, 이후 방송과 유튜브 등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2023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아나까나'로 축하공연을 선보이며 역대급 연말 무대를 선보인 바 있다. 조혜련은 ..

연예뉴스 2024.01.02

부산 일정 중의 뜻밖의 사건, 이재명 대표와 국내 정치의 미래

부산 일정 중의 뜻밖의 사건, 이재명 대표와 국내 정치의 미래 이재명 대표 피습 사건, 정치 무대에서의 안전과 책임 2일,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재명은 부산 일정 중 괴한에게 피습당하는 사건에 휘말렸다. 이 대표는 부산 강서구 가덕도 신공항 부지 현장을 방문하던 중 머리에 '내가 이재명'이라고 적힌 왕관을 쓴 남성에게 피격당했다. 이 남성은 이 대표에게 사인을 요청한 뒤 흉기로 추정되는 물체로 이 대표의 목을 찔렀고, 응급차로 후송되었다. 이 사건은 1월 2일 오전 10시29분에 발생하였으며, 경찰은 즉각 부산소방과 협력하여 사태에 대응했다. 현재 이 대표는 의식이 있는 상태로 보고되었으며, 피습에 사용된 흉기를 소지한 용의자는 현장에서 검거되었다. 이 대표는 가덕도 신공항 부지 현장 방문 이후에 경남 양..

국내뉴스 2024.01.02

군포 아파트 화재에서 드러난 소방 시설 문제

군포 아파트 화재에서 드러난 소방 시설 문제 화재의 비극, 부부의 안타까운 운명과 교훈 2일 오전 7시 15분, 경기 군포시 산본동의 한 15층 아파트 9층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이 사건으로 인해 50대 남성 A씨가 목숨을 잃었고, 부부 중 50대 여성 B씨는 심한 화상을 입어 중태로 치료 중이다. 또한 주민 9명이 연기를 마시거나 다양한 정도의 상처를 입은 것으로 확인되었다. A씨와 B씨는 부부로, 9층에 거주하고 있었다. 이들의 자녀들은 화재 발생 당시에 집 안에 있었으나 무사히 대피했다. 화재로 인한 피해 규모를 고려할 때, 이 사건은 가족들과 주민들에게 상당한 충격과 비극을 안겨주었다. 불은 신고 접수 1시간 10분여 만인 오전 8시 26분께 출동한 소방대원들에 의해 모두 진압되었다 그러나 A씨의..

국내뉴스 2024.01.02

손흥민 12호골, 살라 14호골! 토트넘과 리버풀의 득점왕 경쟁 치열

EPL 득점왕 경쟁 불꽃! 손흥민 vs 살라, 화려한 산실 뉴캐슬전 분석 토트넘의 손흥민과 리버풀의 모하메드 살라 간의 득점 경쟁이 점화되고 있다. 손흥민은 본머스전에서 시즌 12골을 터뜨리며 살라와 공동 2위에 올랐지만, 살라는 이틀 뒤 뉴캐슬전에서 13, 14호골을 넣어 공동 선두로 도약했다. 시즌의 득점왕 경쟁은 여전히 치열하게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리버풀은 2일에 열린 EPL 20라운드 뉴캐슬과의 홈 경기에서 살라의 투쟁으로 2골 1도움을 기록하며 4-2로 승리를 거두었다. 살라는 전반에서의 PK 실패를 극복하고 후반에는 PK를 포함한 2골로 팀을 이끌었다. 13승6무1패(승점 45)를 기록한 리버풀은 2위 애스턴 빌라(승점 42)를 제치고 1위를 지켰다. 반면 뉴캐슬은 9위(승점 29)에 머..

세계뉴스 2024.01.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