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1/22 5

고용부의 변신, 주 단위 연장근로시간 도입으로 살펴보는 근로기준법 변경

대법원의 '연장근로' 판결이 불러온 변화, 주 40시간을 넘어서 근로시간 판단의 새로운 지평, 주 52시간제의 주 단위 연장근로시간 도입 대법원 판결에 따라 정부가 주 52시간제 위반 여부를 주 단위 연장근로시간으로 판단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고용노동부는 기존의 행정해석을 변경하고, 1일 8시간을 초과한 시간을 연장근로로 규정하던 것을 '1주 총 근로시간 중 1주 법정근로시간 40시간을 초과하는 시간을 연장근로'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근로기준법에 따르면 1주 근로시간은 40시간으로 정해져 있으며, 1일 근로시간은 8시간을 초과할 수 없다. 그러나 당사자 간 합의하면 주 12시간까지 근로시간을 연장할 수 있어 총 52시간까지 근무가 가능하다. 정부는 이전까지는 주 전체 근로시간이 52시간을 초과할 때뿐 ..

국내뉴스 2024.01.22

임영웅의 뮤지컬 여정, 21회 차 투어 성료! 22만 명의 '영웅시대'

다채로운 음악과 스타일링, 임영웅의 'IM HERO' 콘서트 무대 분석 임영웅의 앙코르 콘서트 기대 UP!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다시 만나요 가수 임영웅이 고양에서 개최한 'IM HERO(아임 히어로)' 콘서트를 통해 전국투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투어는 약 22만 명의 팬들과의 감동적인 만남을 이끌어냈으며, 다양한 곡들과 뛰어난 무대 연출로 관객들을 매료시켰다. 임영웅의 전국투어 콘서트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1전시장 1홀에서 열렸다. 'Do or Die'의 강렬한 무대로 시작된 이번 콘서트는 'A bientot', '무지개', '인생찬가', '연애편지', '사랑해 진짜', '손이 참 곱던 그대', '보금자리' 등 다양한 곡들로 채워져 있었다. 밴드 세션의 풍성한 사운드와 ..

연예뉴스 2024.01.22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정부의 대형마트 규제 폐지와 생활규제 개혁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정부의 대형마트 규제 폐지와 생활규제 개혁 소비자와 기업 양립, 정부의 휴일 대형마트 영업 해제와 단통법 폐지 정부가 대형마트의 공휴일 의무 휴업 규제 폐지와 온라인 배송 허용, 단통법 폐지 등의 생활규제 개혁 방안을 발표했다. 이는 국민의 편의성을 증진하고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으로 평가되고 있다. 22일에 열린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에서 정부는 대형마트의 의무 휴업일을 공휴일로 지정하는 원칙을 폐기하고, 대형마트의 온라인 배송을 허용하는 등의 대형마트 영업규제를 개편하는 방안을 발표했다. 이로써 국민은 주말에도 대형마트에서 편리하게 장을 볼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대도시와 수도권 외 지역에도 대형마트의 영업 제한 시간 내에서 온라인 배송 서비스가 활성..

국내뉴스 2024.01.22

기업 리더의 정치 도전, 공영운 전 현대자동차 사장이 더불어민주당에 합류

더불어민주당, 현대자동차 전 사장 영입! 정치무대에 새로운 기운 경제 현장 출신, 공영운 전 현대차 사장의 정치 참여와 야심 더불어민주당이 총선 9호 인재로 공영운 전 현대자동차 사장을 영입하며, 정치 무대에 기업 현장에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인재를 선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공 전 사장은 어느 지역에서 출마할 것인지에 대한 의사를 밝히면서, 그의 정치 참여에 대한 기대와 전망이 높아지고 있다. 공영운 전 사장은 국회에서 열린 인재영입식에서 지역 출마에 대한 선호를 표명하며, 현대자동차에서의 18년간의 경영 및 임원 경험을 바탕으로 정치 무대에서도 활약하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있다. 그는 자신의 정치 참여를 통해 기업에서 얻은 경험과 지식을 활용하여 경제 분야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대안을 찾아 나가는데 ..

국내뉴스 2024.01.22

고동진, 갤럭시의 주인공에서 국민의힘의 중심으로! 정치무대에 새로운 바람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과의 만남, 고동진의 정치입당이 암시하는 미래 갤럭시 신화의 주역이자, 국민의힘의 미래를 이끌어갈 '고동진'의 정치 도전 국민의힘은 22대 총선을 앞두고 삼성전자의 전 사장인 고동진을 영입하여 당의 역량을 강화했다. 이로써 산업계에서 입지를 다져온 고동진 전 사장은 새로운 정치 무대에서 어떤 역할을 맡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2일 국회에서 열린 고동진 전 삼성전자 사장의 영입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이는 고동진 전 사장이 1984년 삼성전자에 평사원으로 입사해 갤럭시 신화의 중심 인물로 우뚝 서온 후, 사장까지 오르며 쌓아온 입지전적 이력에 기인한 것으로 소개되었다. 고동진 전 사장은 자신의 경험과 이해도, 지혜가 국민의힘이 산업계를 업그레이드하는 ..

국내뉴스 2024.01.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