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9/03 3

연봉 4억도 부족? 전국 응급실, 의사 구인난에 빠지다

"연봉 4억줘도 안 한다"…   응급실 의사  '구인전쟁'  심각 2년간  16차례 채용 공고 낸  '강원대병원',   응급실 구인난 어쩌나 "고연봉에도 응급실 의사 부족,  지역 의료체계 붕괴 우려"      전국의 응급실이 의사 인력 부족으로 심각한 운영 위기를 겪고 있다. 특히 응급의학과 전문의를 구하기 위한 병원들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연봉 4억 원을 제시해도 의사를 구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 이런 인력 부족 문제는 지역 의료 시스템에 큰 타격을 주고 있다.    응급의학과 전문의들은 더 나은 근무 조건을 찾아 수도권으로 이동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지역 병원들의 인력 부족이 심화되고 있다. 많은 병원들이 응급실 야간진료를 중단하거나, 남아있는 의사들만으로 운영을 이어가고 있는 실정이..

국내뉴스 2024.09.03

177억원 대출금 횡령 우리은행 전 직원, 첫 공판서 혐의 인정

우리은행 횡령 사건 : 첫 공판에서 혐의 인정한 전 직원의 충격적 진실 177억 대출금 횡령 사건,  전 직원의 혐의 인정과 앞으로의 재판 고객 대출금 177억 원  횡령한 전 직원,  첫 공판에서의 전말       우리은행 경남지역 지점의 전 직원 A 씨가 고객 대출금을 횡령한 혐의로 구속기소되어 첫 공판에서 모든 혐의를 인정했다. A 씨는 허위 대출 신청과 명의 도용을 통해 약 177억 원의 대출금을 횡령한 혐의를 받고 있다.    A 씨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5월까지 17명의 고객 명의로 허위 대출을 신청해 177억 7천만 원을 횡령했다. 또한, 일부 고객을 속여 대출금을 지인의 계좌로 송금하게 하는 등의 수법을 사용했다.      이 과정에서 A 씨는 대출 신청서를 위조해 은행 본점에 제출하는 ..

국내뉴스 2024.09.03

국군의날 34년 만에 임시공휴일 지정… 최장 9일 징검다리 연휴

국군의날  34년 만에 임시공휴일 지정…  '최장 9일'  징검다리 연휴 윤 대통령, '국군의날' 임시공휴일 지정안 재가 국군의 날 임시공휴일 확정,  국방과 민생을 위한 정부의 결정        정부는 9월 3일 국무회의에서 10월 1일 '국군의 날'을 임시 공휴일로 지정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이 결정은 국내외 안보 상황이 매우 엄중한 시기라는 점을 고려해 국민의 안보 의식을 고취하고 군 장병들의 노고를 상기시키기 위한 취지에서 이루어졌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이번 국군의 날 임시 공휴일 지정이 국민의 안보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국군의 역할을 재조명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정부는 이날 국무회의에서 전세사기특별법 등 3개의 민생법안을 의결했으며, 이는 여야 간 치열한 논..

국내뉴스 2024.09.0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