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9/04 5

9월 모평, 수학도 쉬웠다… 만점자 1000명대 예상, 변별력 충분

9월  모평   EBS · 입시계   "수학,  작년 수능 · 6월 모평보다 쉬워" 2025학년도 수능 9월 모의평가,  수학 난이도 낮아진 이유와 분석 EBS 연계 문항과 수학 난이도 변화,  9월 모의 평가 리뷰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9월 모의평가에서 수학 영역이 예상보다 쉽게 출제되었다는 분석이 나왔다. 이번 모의평가는 지난해 수능 및 6월 모의평가와 비교해 난이도가 낮았으며, 이는 학생들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    EBS와 입시업계는 9월 모의평가 수학 영역의 난이도가 지난해 수능과 올해 6월 모의평가보다 낮다고 평가했다. EBS 현장교사단의 분석에 따르면, 이번 시험은 개념 학습에 충실한 학생들이 수월하게 풀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되었으며, 문제풀이 기..

국내뉴스 2024.09.04

국민연금 개혁안, 세대별 차등 보험료율과 의무가입 연령 상향의 의미

국민연금 개혁안,  세대별 차등 보험료율과 의무가입 연령 상향의 의미 정부의 연금개혁,  세대별 차등 인상과 의무가입 연령 상향의 영향 분석 연금개혁 논란 : 세대별 보험료 인상과 새로운 의무가입 연령 제안       정부는 국민연금의 재정 안정과 노후 소득 보장을 목표로 하는 '연금개혁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개혁안의 핵심은 국민연금 보험료율을 현행 9%에서 13%로 인상하고, 세대별로 인상 속도를 차등 적용하는 방안이다. 또한, 의무가입 연령 상향, 연금 지급 법률 명시화 등 다양한 개혁 방안들이 제시되었다.            이번 연금개혁안은 세대별 차등 보험료율 적용과 함께 연금의 지급 근거를 법률로 명확히 하려는 시도를 포함한다. 예를 들어, 50대는 4년에 걸쳐 매년 1%포인트씩 보험..

국내뉴스 2024.09.04

문다혜, 이쯤 가면 막 하자는 거지요?… 더이상은 참지 않겠다

문재인 딸 문다혜   "우린 운명공동체…  이쯤 가면 막 하자는 거지요" 압수수색 이후 SNS에 두 번째 글  “더 이상 참지 않겠다”  검찰 수사에 불만 드러내 문다혜의  강경 발언  :  "가족은 건드리지 마라"        문재인 전 대통령의 딸 다혜 씨가 최근 자신과 전남편, 그리고 문 전 대통령을 대상으로 한 검찰 수사에 대해 강력한 반발을 표명했다. 다혜 씨는 가족을 겨냥한 수사에 대해 "더 이상 참지 않겠다"며 강경한 입장을 밝혔다.      다혜 씨는 'X'에 게시한 글에서, 검찰 수사가 가족을 겨냥한 것이며 이는 도를 넘은 행동이라고 비판했다. 그녀는 '경제공동체'라는 용어를 사용하며, 이번 수사가 과거 박근혜 전 대통령과 최서원 씨를 뇌물죄 공범으로 봤던 사건을 연상시킨다고 언급했다. ..

국내뉴스 2024.09.04

이복현, 갭투자 등 투기 심사 강화… 실수요자는 제약없게 세심히 관리

이복현  "갭투자 등 투기 심사 강화…   실수요자는 제약없게 세심히 관리" 대출절벽 우려에 현장 간담회,   “심사 강화전 대출 신청은 보호" 대출 절벽 우려,  실수요자에게 미치는 영향과 대처 방안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최근 은행권의 가계대출 심사 강화와 관련하여 실수요자들의 피해를 최소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택담보대출의 경우, 실수요자에게 우선적으로 자금을 공급할 필요성을 언급하며, 대출 규제 강화로 인한 실수요자들의 어려움을 해소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복현 원장은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에서 열린 현장간담회에서 은행들이 가계대출 관리를 강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실수요자들에게는 대출이 원활히 제공되도록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대출 요건이 강화..

국내뉴스 2024.09.04

트럼프 당선, 한국 경제에 치명적… 무서운 경고 나왔다

트럼프 당선,  한국 경제에 치명적…   무서운 경고 나왔다 트럼프 당선 시  '무역 전쟁'  발발 가능성무역 의존도 높은 한국에 특히 치명적 한국 경제에 경고등 : 트럼프와 무역 전쟁의 가능성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2024년 대선에서 승리할 경우 한국 경제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경고가 제기되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의 당선 시 예상되는 '초대형 무역 전쟁'은 무역 의존도가 높은 한국 경제에 특히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분석이다.    포브스의 수석 칼럼니스트 윌리엄 페섹은 세계경제연구원 초청 강연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당선이 세계 경제에 미칠 잠재적인 영향을 경고했다. 그는 현재 미국 대선 상황이 해리스와 트럼프 사이의 박빙의 경쟁임을 지적하며, 해리스가 당선될..

국내뉴스 2024.09.0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