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뉴스

이동건의 용기 있는 고백, 정신건강의학과를 찾아서

매일이슈5 2023. 12. 24. 13:25
반응형

이동건의 용기 있는 고백 정신건강의학과를 찾아서


"술에 기억을 매일 마비시킨 이동건, 그가 택한 정신건강의학과"

 

 

 

 

 

 

 

 

 

 

 

 


배우 이동건이 정신건강의학과를 찾아가는 모습이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공개되며, 그의 속마음이 털어진다. 이동건은 지나친 음주 생활로 주변 지인들의 우려를 받아들여 정신건강의학과를 찾았다고 고백한다. "10년째 매일 술을 마시고 있다"며 맨정신으로 버티기 어려워 술에 의한 기억 마비 사건도 고백한다.

 

 

 

 

 

 

 

 

 

 

 

 

 



이동건은 과거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를 겪어 두 달간의 입원 치료를 받은 경험이 있었음을 언급한다. 이는 이동건의 어머니에게 큰 아픔을 안겼다. 그의 어머니는 아들이 입원 치료를 받아야 했던 사연에 아픔을 토로한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는 이동건이 극히 내향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다며, 휴대전화 연락처의 수에 대해 질문하고, 이에 대해 "메신저에 저장된 사람은 총 30명"이라고 답한 이동건에 대한 충격적인 진단을 내리며 그의 극단적인 인간관계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한다.

 

 

 

 

 

 

 

 

 

 

 

 

 



이동건은 어린 시절 아버지와의 어려운 관계를 털어놓으며, 그림 검사에서 아버지와의 관계에 대한 충격적인 결과가 나와 자신조차 당황하는 모습을 보인다. "아버지는 공포의 대상이었다"고 말한 이동건에게서 아버지와의 멀어진 결정적인 사건을 떠올리는 모습은 스튜디오의 이동건 어머니도 "저도 중간에서 많이 힘들었다"며 당시를 회상한다. 이로써 이동건의 과거와 현재에 대한 복잡한 정신적인 측면이 드러나며, 그의 정신건강 회복에 대한 이야기가 큰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