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뉴스

황선홍호 한국 축구, 충격의 올림픽 탈락 男 구기 종목 전멸

매일이슈5 2024. 4. 26. 10:58
반응형

'황선홍호 너마저' 한국 축구,  충격의 올림픽 탈락→男 구기 종목 전멸…여자핸드볼만 생존

인니에 황선홍이 먼저 겁을 먹었다…  5명 수비 → 슈팅수 8대21 → 점유율까지 밀린 참사

 

 

 

 

 



2024 파리 올림픽에서 한국 축구 대표팀의 최악의 결과가 나타났다. 황선홍호마저 무너지면서 남자 구기 종목에서 전멸한 상황이었다.

 

 


한국 U-23 축구 대표팀은 인도네시아와의 경기에서 무너졌다. 2-2로 비기고 연장전에서도 승자를 가리지 못한 끝에 패하고, 승부차기에서 10-11로 탈락했다. 이로써 한국 축구는 10회 연속의 올림픽 본선 진출 기록이 끊기게 되었다. 한편, 인도네시아는 역사상 처음으로 대회 4강에 진출했다.

 

 

 

 

 

 

 

 


경기에서는 한국이 상대적으로 약세를 보였으며, 황선홍 감독의 전술도 효과를 보지 못했다. 최종적으로는 10-11로 패하며 파리 올림픽 참가 꿈이 좌절되었다.

 

 

 

 

 

 

 



이번 파리 올림픽에서는 한국 축구뿐만 아니라 다른 메이저 구기 종목에서도 탈락이 이어졌다. 야구는 아예 제외되었고, 농구와 배구도 예선에서 빠졌다. 여자 축구도 탈락하면서 한국 스포츠계 전체가 충격을 받았다. 

 

 

 

 

이로써 파리 올림픽에서는 남자 구기 종목이 전멸하게 되었고, 한국의 올림픽 구기 종목은 여자 핸드볼만 남게 되었다. 한국 축구의 참사는 물론이고, 한국 스포츠 전체의 안타까운 몰락이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