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뉴스

어디까지 떨어질까요? 비트코인에 베팅한 개미들 속탄다

매일이슈5 2024. 4. 20. 12:32
반응형

어디까지 떨어질까요?  비트코인에 베팅한 개미들 속탄다

홍콩 ETF 승인 호재에도 상승분 반납

 

 

 

 

비트코인,  57.8k까지 추가하락 가능성

美 금리 인하 기대감 후퇴…   중동 리스크 겹악재

 

 

 


미국의 금리 인하 기대감 후퇴와 중동 지역의 지정학적 리스크 증가로 비트코인이 최근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비트코인 시장에서는 불안감이 증폭되며, 향후 비트코인의 가격 추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중동 지역의 위기 상황과 관련하여 이스라엘이 이란에 보복 공습을 단행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증시와 비트코인 등의 자산이 일시적으로 급락하였으나, 이란 측의 반격이 없는 상황에서는 낙폭이 일부 축소되었다. 미국의 금리 인하 기대가 후퇴하면서 증시에서는 매도세가 늘어나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다.

 

 

 

 

 

 

 

 


비트코인의 가격은 현재 6만5000달러를 안정적으로 돌파할 경우 상승세가 지속될 가능성이 있으나, 이를 실패할 경우 하락세가 지속될 가능성도 있다. 특히, 6만달러를 하회할 경우 낙폭이 더욱 커질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한편, 홍콩의 비트코인 ETF 승인 소식에도 불구하고 자금 유입이 크지 않을 수 있으며, 미국에 상장된 비트코인 현물 ETF의 자금 유입액은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비트코인의 단기적인 전망에 대해서는 분석가들 간에 의견이 분분하다. 일부 전문가들은 중동 지정학적 리스크로 인해 비트코인의 단기적인 모멘텀이 약세로 전환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그러나 장기적인 모멘텀은 여전히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이번 조정은 상승 추세가 재개되기 전의 건전한 조정으로 해석되고 있다.

 

 

 

 

 

 

 



미국의 금리 인하 기대 후퇴와 중동 지역의 위기 상황으로 인해 비트코인 시장에서는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다. 

비트코인의 단기적인 가격 추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중동 지정학적 리스크와 미국의 금리 정책에 

따라 비트코인의 가격은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따라서 투자자들은 시장 상황을 주의 깊게 지켜보며 

적절한 투자 전략을 수립할 필요가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