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뉴스

사전예매, 놓치지 말고 결제하세요! 코레일 설 명절 승차권 안내

매일이슈5 2024. 1. 8. 13:33
반응형

사전예매, 놓치지 말고 결제하세요! 코레일 설 명절 승차권 안내

모바일로 간편하게! 2월 설 연휴 코레일 예매 꿀팁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설 명절을 맞아 승차권 예매를 실시합니다. 

이번 예매 대상은 설 연휴 기간인 2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운행하는 KTX·ITX-새마을·무궁화호 열차입니다. 

코레일은 이를 통해 여행객들에게 편리한 이동 수단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특히 교통약자를 위해 1월 8~9일 동안 별도 예매를 실시하며, 10~11일에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예매가 진행됩니다.

 

 

 

 

 

 

 

 

 



이번 승차권 예매는 모두 비대면으로 이뤄집니다. 여행객들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코레일톡'이나 명절 승차권 예매 전용 홈페이지(http://www.letskorail.com)를 통해 예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비회원은 예매 전 미리 철도회원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또한, 전화 접수(1544-8545)를 통한 예매는 교통약자에 한해 가능합니다.

 

 

 

 

 

 

 

 

 

 

이번 승차권 예매에서는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교통약자를 위해 판매 좌석 비율과 일정 등을 조정하여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할당 좌석 비율을 10%에서 20%로 확대하고, 전화 및 인터넷 예매 전용 할당을 각각 10%로 나누어 매체별 예매 기회를 확대했습니다.

 

 

 



또한, 권역별로 예매 날짜가 다르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8일(교통약자)과 10일(전 국민)에는 경부·경전·동해·충북·중부내륙·경북선, 9일(교통약자)과 11일(전 국민)에는 호남·전라·강릉·장항·중앙·태백·영동·경춘선 승차권 예매가 가능합니다.

 

 

 

 

 

사전예매 기간에 예약한 승차권은  11일 오후 3시부터 14일 자정까지 반드시 결제해야 합니다.

기한 내에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으로 취소되며, 이후에 예약 대기 신청자에게 우선 배정됩니다. 판매되지 않은 잔여석은 11일 오후 3시부터 홈페이지, 코레일톡, 역 창구 등을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여행객들은 원활한 예매 프로세스를 통해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