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뉴스

촉법소년이라서… '배현진 습격' 중학생, 응급 입원 조치됐다

매일이슈5 2024. 1. 26. 13:59
반응형

의원 습격으로 본 미성년자 정신건강 지원의 중요성

국회의원 피습 사건, 무작위 폭력의 예방을 위한 대책은?

 

 

 

 

 

 

 

 

서울 강남에서 국민의힘 의원 배현진씨가 중학생에게 습격당한 사건으로 인해 중학생이 응급입원 조치되었습니다.

이러한 사건은 국회의원에 대한 공격으로서 사회적인 안전과 질서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중학생 A군은 배 의원에게 돌덩이로 공격을 가한 뒤 체포되었고, 현장에서 보호자 입회하에 조사를 받은 후 응급입원 조치되었습니다. 응급입원은 정신질환자로 추정되는 사람의 자·타해 위험이 있어 사정이 급박한 경우에 3일 이내에 정신의료 기관에 입원시킬 수 있는 제도입니다. 경찰은 피의자가 미성년자이며 건강상태를 고려하여 엄정히 수사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사건의 경과에 따르면, A군은 배 의원에게 정체를 확인한 후 돌덩이로 머리를 여러 차례 공격했습니다. 이러한 공격은 시민들의 신고로 경찰이 출동해 검거되었습니다. 배 의원은 서울 순천향대병원으로 이송되어 응급 처치를 받았으며, 현재는 입원 후 경과를 지켜보고 있는 상태입니다.

 

 

 


주치의는 배 의원이 응급실에 올 때 의식은 명료하였으나 머리 뒷부분에 손상을 입고 후두부가 부어있는 상태였다고 설명했습니다. 현재는 안정화되어 있으며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번 사건은 국회의원에 대한 무차별적인 공격으로 인해 안전과 질서에 대한 사회적인 우려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미성년자인 피의자의 행동과 정신건강에 대한 조사가 진행 중이며, 이 사건을 계기로 국회의원들의 안전 문제와 더불어 미성년자들의 정신건강 지원에 대한 논의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사건을 통해 사회적인 안전 강화와 동시에 미성년자들의 정신건강 지원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인식이 공유되기를 기대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