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뉴스

SON은 월드클래스가 맞다! 손흥민, ESPN 선정 공격수 10위

매일이슈5 2024. 6. 5. 12:21
반응형

월드클래스 손흥민,  ESPN 선정  2024년  최고의 공격수 10위!

 

손흥민의 위대한 시즌 : 부활과 도전, 그리고 성공의 이야기

 

손흥민,  세계가 인정한 득점왕!  2024년 공격수  TOP 10에 선정된 이유

 

 

 

 

 

 


손흥민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월드클래스 축구 선수로, 그의 탁월한 실력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글로벌 스포츠 매체 ESPN은 2024년 최고의 공격수 30인 중 손흥민을 10위에 선정하며 그의 가치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ESPN은 손흥민의 순위에 오른 이유로 그의 양발을 이용한 인상적인 마무리와 꾸준한 성공을 꼽았다. 손흥민은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10골 10도움 이상을 기록한 5명의 선수 중 한 명으로, 새로운 감독의 새로운 스타일에서도 여전히 최고의 기량을 발휘하고 있다. 지난 시즌 토트넘이 해리 케인을 잃고도 5위를 차지하는 데 큰 기여를 했으며, 평균적으로 매 시즌 15.6골과 8.4도움을 기록했다.

 

 

 

 

 

 

 

 

 


2022-23시즌에는 부상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지만, 여름에 성공적인 수술을 마치고 2023-24시즌에 다시 뛰어난 득점력을 보여주었다. 시즌 초반 도우미 역할에서 시작해 원톱으로 전환한 손흥민은 번리전 해트트릭을 시작으로 득점 행진을 이어갔다. 리그 득점 2위에 오르기도 했다.

 

 

 


히샬리송이 부상에서 복귀하면서 손흥민은 다시 왼쪽 윙어로 이동했지만, 여전히 큰 영향력을 발휘했다. 히샬리송이 다시 부상당한 후에는 최전방을 책임지며 페널티킥으로 꾸준히 득점을 올렸다. 손흥민은 케인의 이탈 이후 페널티킥 전담 키커로서 100% 성공률을 자랑했다.

 

 

 

 

 

 

 

 


손흥민의 주 포지션인 왼쪽 윙어에서 더 많은 위력을 발휘할 수 있었지만, 팀 상황상 원톱으로 출전할 수밖에 없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리그에서 17골 10도움을 기록하며 팀 내 최다 득점과 최다 도움을 달성했다.

 

 

 


손흥민의 대단한 기록에는 또 다른 이유가 있다. 그는 시즌 중 아시안컵에 참가하기 위해 팀을 떠났고, 이로 인해 3경기에 결장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7골 10도움을 기록한 것은 그의 뛰어난 실력을 입증하는 것이다. 손흥민은 한국 축구의 자랑이자, 월드클래스 선수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