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뉴스

강민수 국세청장 지명, 국무1차장에 김종문... 국민의힘, 국회부의장 후보 주호영 선출

매일이슈5 2024. 6. 27. 14:08
반응형

尹대통령,   강민수 국세청장 후보자 지명…   국무1차장에 김종문

 

소방청장 허석곤,  기상청장  장동언 내정

 

국민의힘,  국회부의장  후보로  6선 주호영 선출

 

 

 

 

 



국민의힘은 22대 전반기 국회부의장 후보와 주요 상임위원장 후보를 선출했다. 이로써 22대 국회 전반기 원 구성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의원총회에서 6선 주호영 의원이 4선 박덕흠 의원과의 경선에서 승리해 국회부의장 후보로 확정되었다. 외교통일위원장 후보 경선에서는 3선 김석기 의원이 4선 안철수 의원을 제치고 선출되었다.

 

 

 


국민의힘은 국회 본회의에서 전반기 원 구성을 위한 국회부의장과 7개 상임위원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상임위원장 후보로는 정무위원회 윤한홍 의원, 기획재정위원회 송언석 의원, 국방위원회 성일종 의원,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이철규 의원, 정보위원회 신성범 의원, 여성가족위원회 이인선 의원이 사실상 확정되었다.


 


국민의힘은 주호영 의원을 국회부의장 후보로 선출하고, 여러 주요 상임위원장을 확정하며 22대 국회 전반기 원 

구성을 마무리 지었다. 이는 국회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중요한 단계로 평가된다.

 

 

 

 

 

 

 


윤석열 대통령은 27일 국세청장 후보자를 포함한 주요 정부 부처의 새로운 인사를 발표했다. 대통령실은 이에 대한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윤 대통령은 강민수 서울지방국세청장을 새 국세청장 후보자로 지명하였다. 또한, 국무조정실 국무1차장에는 

김종문 대통령실 국정과제비서관을 내정했다. 소방청장으로는 허석곤 부산시 소방재난본부장이, 기상청장으로는 

장동언 기상청 차장이 각각 내정되었다.


 


윤석열 대통령의 이번 인사 발표는 주요 정부 부처의 새로운 리더십을 구성하기 위한 중요한 조치로, 각 부서의 

책임자를 새롭게 지명함으로써 정부 운영에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