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4/28 3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자, 채 상병 수사 외압 법과 원칙 따라 수사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자,   채 상병 수사 외압   법과 원칙 따라 수사인사청문회 준비단 사무실 첫 출근   오동운 후보자의 공수처장 출마, 수사 역량에 대한 확신과 도전   오동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건과 관련된 수사외압 의혹에 대한 입장이 주목받고 있다. 이에 대한 후보자의 입장 및 기대되는 역할에 대한 기대와 우려가 공론화되고 있다.    오동운 후보자는 인사청문회 준비를 위해 사무실에 출근하며 기자들과의 만남에서 수사외압 의혹과 관련된 질문에 대해 법과 원칙을 준수하여 성실히 수사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그러나 정치적인 민감한 사안에 대한 처리 방안에 대해서는 현재까지 깊게 고민하지 않았다는 입장을 전했다.     후보자는 수사 독립성을..

국내뉴스 2024.04.28

세종 집현동 아파트단지서 택배차에 치여 2살 아이 숨져

세종 집현동 아파트단지서 택배차에 치여 2살 아이 숨져"세종시 아동 교통사고 : 안전한 도로환경을 위한 노력 필요"  "세종시 집현동 사고 후, 교통안전 대책에 대한 새로운 고찰"   세종시 집현동에서 발생한 아이의 교통사고가 큰 충격을 일으켰다. 2살 남자 아이가 택배 차량에 치여 사망한 사건으로, 이에 대한 정확한 경위와 책임에 대한 조사가 필요한 상황이다.   해당 사고는 전날 낮 12시 17분께 아파트 단지에서 발생했다. 아이가 택배 차량에 치여 심정지 상태로 발견되었고, 구급대가 도착했을 때에는 이미 숨을 내쉬었다. 경찰은 택배운전자 B 씨를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치사) 혐의로 입건하여 사고의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이번 사고로 인해 세종시 집현동 지역은 큰 충격과 슬픔에 빠졌다..

국내뉴스 2024.04.28

서울 거주, 출산 무주택 가구 내년부터 월 30만원 주거비 지원 받는다

서울 거주 '출산 무주택 가구' 내년부터 월 30만원 주거비 지원 받는다 "주거비 720만원 준다"  서울시,  '자녀 출산 무주택가구'  지원 "서울시,  인구유출 해결을 위한 주거비 지원 정책 발표"    서울시는 주거비 부담으로 인해 경기·인천 등 타 시도로 인구가 유출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출산한 무주택 가구에게 내년부터 월 30만원의 주거비를 지원할 예정임을 밝혔다. 이는 출생률을 높이고 인구 이동을 막는 목적을 갖고 있다.   이번 정책은 서울시에서는 처음으로 출생아를 둔 무주택 가구에게 주거비를 지원하는 것으로, 서울 거주 무주택 가구를 대상으로 하며 소득과 부모의 나이에 상관없이 매월 30만원씩 2년간 총 720만원을 지원한다. 다태아의 경우 태아 수에 따라 지원금이 증가한다.   ..

국내뉴스 2024.04.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