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4/02 5

4월부터 임신 준비 부부에게 가임력 검사비 지원

4월부터 임신 준비 부부 에 가임력 검사비 지원 소득수준 · 거주지역 관계없이… 여성 13만 원 및 남성 5만 원 사실혼 및 예비부부 포함… 보건소 방문 또는 e보건소에서 신청 정부가 1일부터 소득수준 및 거주지역에 관계없이 사실혼과 예비부부를 포함한 임신 준비 부부에게 여성 난소기능검사 및 초음파검사 13만 원과 남성 정액검사 5만 원을 지원한다. 보건복지부는 16개 시·도와 함께 임신 준비 부부가 임신·출산의 고위험요인을 조기에 파악할 수 있도록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사업’을 4월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다만 서울시는 자체 유사 사업인 ‘서울시 남녀 임신준비 지원사업’을 시행 중인 관계로 이번 지원에서 제외한다. 이번 사업은 여성에게 난소기능검사(AMH, 일명 ‘난소나이검사’)와 부인과 초음파 검사..

국내뉴스 2024.04.02

검찰, 허영인 SPC 회장 전격 체포… 수차례 조사 불응

검찰, '소환 불응' 허영인 SPC 회장 병원서 체포 민주노총 탈퇴 강요 혐의 등 적용 " SPC 회장 체포 : 노동자의 권리를 지키는 검찰의 엄정한 대응 " " 검찰의 압수수색 : SPC 그룹의 부당한 노동행위에 대한 집중 수사 " 검찰이 민주노총 산하 조합원에게 탈퇴를 강요하고 혐의를 공모한 SPC 회장 허영인을 체포했다. 이는 노동관계에서의 부당한 행위에 대한 검찰의 엄정한 대응으로 노동자의 권리와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로 받아들여질 수 있다. 이에 대한 수사는 노동법과 공정거래법 위반 등의 혐의를 포함하고 있다. 검찰의 체포 조치는 허영인 회장의 출석 불응과 건강 상태 등을 고려하여 이루어졌다. 허 회장은 검찰의 출석 요구에 반복적으로 불응하고 건강 이상을 호소하며 출석을 거부했다. 허 회장의..

국내뉴스 2024.04.02

이용식 딸 이수민 ♥ 원혁과 오늘(2일) 결혼

'이용식 딸' 이수민 ♥ 원혁, 오늘 결혼반대 이겨내고 부부된다 " 영원히 사랑하자 " " 사랑의 극복 : 개그맨 이용식 딸 이수민과 뮤지컬 배우 원혁의 결혼 이야기 " " 막막한 결혼길, 마침내 부부가 된 이수민과 원혁 " 개그맨 이용식의 딸 이수민과 뮤지컬 배우 원혁이 결혼 반대를 이겨내고 드디어 부부가 되었다. 이들은 서울 광진구 한 호텔에서 가족과 지인들의 축복 속에 결혼식을 올렸다. 이수민과 원혁은 결혼을 위해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이수민의 아버지인 이용식이 두 사람의 결혼에 강하게 반대했기 때문이다. 원혁은 이용식의 반대를 이기기 위해 방송 출연까지 하였다. 이용식은 딸에 대한 사랑 때문에 결혼을 반대했으나, 결국 두 사람은 결혼 허락을 받게 되었고 상견례가 공개되었다. 이용식은 상견례 자리..

연예뉴스 2024.04.02

송하윤, 잘 나가다가 무슨 일? 학폭 둘러싼, 사실 아냐 vs 90분간 맞아 진실 공방

" 학폭 의혹 vs. 송하윤 소속사 입장 : 어디가 진실인가? " " 송하윤 논란 해명 : 누구를 믿어야 할까? " "송하윤, 친구 왕따 + 때려서 강제 전학" 6년 전 '동창생 댓글' 재조명 송하윤 "'학폭의혹' 사실 아냐… 제보자와 일면식도 없어" 배우 송하윤이 학폭 논란에 휩싸였으며, 해당 논란에 대해 부인하고 진실을 밝히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 JTBC의 '사건반장' 프로그램에서 해당 논란이 취급되었으며, 제보자의 주장과 송하윤 측의 입장이 대립하고 있다. 1. 제보자의 주장 : 제보자는 20년 전 학교 시절 송하윤에게 학폭을 당했다고 주장하며, 놀이터에서의 폭행 사실을 언급하였다. 그러나 제보자는 이민 후 최근에야 이 사건을 알게 되어 제보하였고, 금전적 보상보다는 사과와 폭행 이유..

연예뉴스 2024.04.02

다시 배달비 0원 시대? 쿠팡이츠 이어 배민도 무료배달 시작

쿠팡이츠 · 요기요 이어 배민까지… '무료 배달' 경쟁 뜨겁지만 진짜 공짜일까? 배민, 1일부터 알뜰배달 서비스 배달비 무료 쿠팡이츠가 무료 배달 개시한 지 일주일 만 요기요도 같은 날부터 멤버십 구독비 인하 쿠팡이츠 선공에 배민도 '배달비 제로'… 배달 3사 극한 경쟁, 승자는 누가? 배달 시장의 무료 배달 전쟁 : 소비자 혜택 vs. 업계 우려 배달업체 3사 극한 출혈경쟁 국내 배달 플랫폼 업체들이 이젠 ‘배달비 제로’를 놓고 제4라운드 경쟁에 돌입했다. 배달비 제로 정책 도입 - 배달망 넓히기, 배달 속도전 경쟁, 라이더 확보전 등 치열한 경쟁 끝에 3사가 아예 배달 서비스를 하면서 배달비는 받지 않겠다는 정책을 내걸고 경쟁 시작. - 이전에는 배달비가 소비자와 음식점주가 절반씩 부담하는 형태였음...

국내뉴스 2024.04.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