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5/16 4

해외 직구 인기 품목 80종, 안전 인증 없으면 국내 반입 금지된다

해외 직구 인기 품목 80종,   안전 인증 없으면 국내 반입 금지된다 유모차 · 전기용품 등  KC 인증 없으면 해외직구 못 한다 "카드뮴 최대 700배"…   정부, 해외직구 관리 대폭 강화   "어린이용품부터 전기제품까지, 해외 직구로 인한 안전 문제에 대한 대책 발표"   한국 정부는 최근 해외 플랫폼을 통한 직구를 통해 국내로 유입되는 어린이용품과 전기·생활용품, 그리고 생활화학제품 등의 안전 문제에 대한 우려가 증가하면서, 이에 대한 강력한 규제 조치를 발표했다. 이로써 소비자의 안전을 최우선 고려하는 방침을 세우고, 유해 제품의 유통을 차단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했다.   정부는 해외 직구를 통한 국내 반입을 금지하는 대상으로 어린이용품, 전기·생활용품, 생활화학제품 등을 선정했다. 특히, 1..

국내뉴스 2024.05.16

김호중 측, 블랙박스 메모리칩 파손했다… 핵심 증거 인멸

김호중 마약 간이검사서 '음성'…   경찰,  국과수 정밀 의뢰 경찰,  김호중 자택 · 소속사 압수수색 중,,,    "사라진 메모리카드 확보할 것"   '뺑소니' 의혹 김호중 측 "블랙박스 메모리칩 파손했다"…  핵심 증거 인멸,  사건 미궁 속으로 빠지나뺑소니 혐의 김호중 측   "사고 후 호텔行?  확인 중… 당시 대표  매니저  만취"       트로트 가수 김호중이 뺑소니 혐의로 입건되었으며, 마약 간이 시약 검사에서 '음성' 반응이 확인되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정밀 검사가 의뢰되었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 사건은 지난 9일 압구정동에서 발생한 김호중의 사고로부터 시작되었다.         경찰에 따르면, 김호중은 사고 당시 음주 상태였을 가능성을 고려하고 있으며, 그와 함께 사건 전 유흥주점..

연예뉴스 2024.05.16

김건희 여사, 캄보디아 총리 공식오찬 참석… 153일 만에 공개 행보

김건희 여사,  캄보디아 총리 공식 오찬 참석…  153일 만에 공개 행보 김건희 여사,   한 · 캄보디아 정상 오찬 참석…  공식 행보 재개    "김건희 여사,  네덜란드 순방 이후 공식 석상 복귀 : 한 · 캄보디아 정상회담 오찬 참석 "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16일에 열리는 한 · 캄보디아 정상회담을 계기로 열리는 오찬에 참석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는 지난해 12월 네덜란드 순방 이후 5개월 만에 공식 행사에 참석하는 것으로, 주목받고 있는 사안이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김건희 여사는 이날 낮 12시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리는 한·캄보디아 공식 오찬에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오찬에는 캄보디아 총리 배우자인 뺏 짠모니 여사도 함께 참석할 예정이다. 김 여사가 이번 ..

국내뉴스 2024.05.16

활동 재개한 이재명, 우원식 의장 당선에 당선자들 판단이 당심

우원식 의원의 국회의장 후보 당선,  예상 밖의 선택? 명심 경쟁과 우원식 의원의 국회의장 후보 당선 : 이재명 대표의 시각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제22대 전반기 국회의장단 후보 선출을 위한 더불어민주당의 당선자 총회에서 이재명 대표는 우원식 의원의 국회의장 후보 당선을 환영하며 이에 대한 의미를 강조했다.    이 대표는 당선자 총회 이후 기자들과의 만남에서 후보 경선 과정에서의 의혹을 일축하고, 당 대표 연임 여부에 대한 질문에는 아직 적기가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다. 그리고 국회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행정권력의 남용을 억제하고 국민의 의견을 반영하는 역할을 국회가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의장단 구성은 당원들과 국민의 운명을 고려하여 결정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

국내뉴스 2024.05.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