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뉴스

與 윤한홍 · 이상민 등 12명 단수공천… 영남권 대거 경선 전망

매일이슈5 2024. 2. 17. 12:00
반응형

경남·북 단수공천 10명 중 9명이 현역…박대출·이만희·최형두 본선행

대전·세종·경남·경북, 지역구별 공천 결과와 예상 경선의 향방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17일, 대전·세종·경북·경남 지역에서 단수 공천 후보자 12명을 발표했다. 당사에서 진행된 브리핑에서 정영환 공관위원장이 이상민, 윤한홍, 박대출 등 12명의 후보자를 공개했다. 이 중 11명은 현역 의원으로, 각 지역의 특정 후보자들이 단독으로 공천되었다.

 

 

 


이번 공천에서는 대전 지역에서 윤창현(동구)과 이상민(유성구을), 경북 지역에서 이만희(영천시·청도군)와 정희용(고령군·성주군·칠곡군), 그리고 경남 지역에서 최형두(창원시 마산 합포구), 윤한홍(창원시 마산 회원구), 박대출(진주시갑), 강민국(진주시을), 정점식(통영시·고성군), 서일준(거제시), 윤영석(양산시갑), 신성범(산청군·함양군·거창군·합천군)이 단수 공천 대상자로 선정되었다.

 

 

 


이 중에서 윤한홍 의원은 '친윤'(친윤석열)으로 불리며 경남 지역에서 강세를 보였고, 단독 신청자였던 정점식 의원도 공천을 확정받았다. 또한, 경남 산청군·함양군·거창군·합천군 지역에서는 신성범 전 의원이 단독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국민의힘 공천에서는 대전, 경북, 경남 지역에서의 단수 공천 대상자가 현역 의원들 중심으로 선정되었다. 특히, 경남 지역에서 '친윤' 윤한홍 의원의 공천과 단독 신청자 정점식 의원의 확정은 해당 지역에서의 경선과 선거가 더욱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 간 공천 결과와 후보자의 특징을 고려하면서, 이후 선거 전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전망이다.

 

 

 

 

 

 

 

 

다음은 대전·세종·경북·경남 단수추천 후보자 명단.

 

◇대전(2명)

▲윤창현(동구) ▲이상민((유성구을)

◇경북(2명)

▲이만희(영천시·청도군) ▲정희용(고령군·성주군·칠곡군)

◇경남(8명)

▲최형두(창원시 마산 합포구) ▲윤한홍(창원시 마산 회원구) ▲박대출(진주시갑) ▲강민국(진주시을) ▲정점식(통영시·고성군) ▲서일준(거제시) ▲윤영석(양산시갑) ▲신성범(산청군·함양군·거창군·합천군)


반응형